- 도착비자는 베트남정부의 전자정책으로 비자발급절차의 일부를 온라인으로 활용한 비자발급방식입니다.
- 주한베트남대사관에서 받는 비자발급방식에 비해 빠르고 저렴하며
- 여권, 사진등의실물을 맡길 필요없이 간단하게 신청하고 발급 받을수가 있습니다.
- 한국인은 15일까지 무비자로 체류가 가능하지만 몇가지 조건이 있습니다.
-
한국으로 귀국 할 때의 리턴티켓, 아니면 제3국으로 가는 항공티켓을 보유해서 제시 할수 있어야 합니다.
- 물론 여권유효기간은 최소 6개월이상 남아있어야 합니다.
- 무비자로 한번 베트남을 다녀오신후 첫 방문일로 부터 30일이내에 다시 재방문 하는 경우입니다.
- 베트남을 거쳐 주변국인 캄보디아, 태국, 라오스등을 관광하고
- 30일 이내에 베트남을 다시 방문하는 경우도 여기에 속합니다.
여권유효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에도 긴급으로 발급가능하며
- 무비자협정국이 아닌 미국, 캐나다, 호주, 중국 등의 국적을 가진 분들도 도착비자를 이용하십니다
- 현지직원이 공항에 마중나와 비자발급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- 도착비자를 처음 이용하시거나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께 권해드립니다.
- 도착비자 신청 하실 때 또는 출국전에 신청가능하며, 현지 직원이
- 입국심사대쪽에서 고객님 영문이름의 피켓을 들고 기다리면 사진과 스템프 비용만 건내주세요.
- 비자비용과는 별도이며 현지에서 직원에게 직접 선불로 건내주시면 됩니다.
-
- 픽업서비스 : 비자승인서 + 비자신청서작성 + 접수 + 빠른발급 (주간25$ 야간30$)
- - VIP서비스 : 픽업 + 비자승인서 + 비자신청서작성 + 빠른발급 접수 + 빠른짐찾기 (55$)
- 먼저 여권복사본과 e티켓을 카톡(미스비자), 팩스(02-497-1211), 메일(msgold920@gmail.com)
- 세가지 방법중 하나로 접수를 해주세요.
-
요금안내를 받으시면 (주)아이비스지엔 법인계좌에 선입금을 합니다.
- 입금확인후 베트남 현지에 접수진행을 합니다.
- 현지로부터 받은 입국승인서를 신청인에게 메일이나 카톡으로 전달합니다.
-
입국승인서, 도착비자신청서를 출력하셔서 예시본을 보고 미리 신청서를 작성합니다.
-
현지공항도착해서 제출하실 서류는 입국승인서, 도착비자신청서, 사진2매 이고,
- 스템프비용 USD (1개월,3개월 단수는 25$, 1개월,3개월 복수는 50$, 6개월은 95$, 12개월은 135$)을 지불합니다.
- 상해 입출국 조건에 한해서는 3명부터 가능합니다.
-
별지비자는 중국에만 있는 비자형태로써 단순 친지방문, 단기출장 또는 관광의 목적으로 발급받는 L비자입니다.
- 원칙적으로 별지비자와 중국입국 명단과 인원이 같아야 합니다.
-
4명이 신청해서 2명이 취소하면 나머지 2명은 사용할수 없습니다.
-
그러나 4명이 신청하고 1명이 취소한 경우, 별지비자 기재인원의 75%에 해당하는 인원 즉, 나머지 3명은 공항에 따라서는 사용할수 있습니다.
-
별지비자 승인명단보다 인원이 줄어들면 다시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.
- 별지비자는 일반 대사관비자와 달리 출국전에 여행자의 여권정보를 중국의 출입국관리국에 온라인으로 발송하여 발급 받는 비자입니다.
- 단체비자와 비슷한 성격의 비자이지만 발급비용이 저렴하며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- 편리한 만큼 몇가지 조건이 있습니다.
-
발급된 비자가 중국에서 항공화물로 인천공항을 통해 들어오다보니 간혹 기상악화로 항공기 결항이나, 항공기결함등의 이유로 예상보다 하루정도 더 소요될수가 있습니다.
-
반드시 비자신청일로부터 14일이내에 중국에 입국해야 하며, 신청일로부터 30일까지만 체류할수 있습니다.
-
신청한 인원이 동일한 항공스케쥴, 동일한 입출국날자,동일한 전일정 이어야만 합니다.
-
15명 단체인원이라면 5~6명씩 나눠서 신청하셔도 됩니다.
- 최근들어 비자발급 거절사유중 반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많이 까다로워진 것이 맞습니다. 다음사항을 잘 숙지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.
-
정면을 바라보고 입을 다문상태로 양쪽귀가 보여야 하며, 안경은 착용하지 않고 자연스런 표정이어야 합니다.
-
모자나 두건은 착용할수 없으며, 종교적인 이유인 경우엔 얼굴 전체가 노출 되도록 합니다.
-
사진에 얼룩, 빛반사, 그림자가 없어야하며, 적당한 밝기로 얼굴을 사진 중앙에 맞추고, 눈은 빛에의한 적목현상이 없어야 합니다.
-
뒷배경은 흰색으로 테두리가 없어야하며 사진규격은 3.5cmx4.5cm 로 여권용 입니다.
-
최근 6개월이내에 찍은 사진이어야 하며, 6개월이내의 신규여권이 아닌경우 여권과 같은 사진이면 불가합니다.
- 주숙등기란 중국법에 의해 외국인이 중국에 입국하면 반드시 24시간내에 관할 공안국(파출소)에 신고 하는 제도 입니다.
-
신분이나 비자의 종류에 관계없이 모든 외국인에게 해당되는 사항인데요..
- 3성급이상 호텔이나 허가된 숙박시설에 투숙할 경우에는 숙박업체가 등록을 대신하기 때문에 잘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.
-
개인집에 머무신다면 집주인의 이름, 전화번호, 주소를 알아서 가까운 공안(파출소)에 숙박신고 하시면 됩니다.
-
만일 하지 않았을경우엔 중국에서 출국시 심사대에서 비싼 벌금을 내야 한다고 합니다.
-
장기간의 친지방문이나 배낭여행 하시는 분들은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.
- 관용여권, 외국인, 과거 중국에서 불법행위 적발자
-
비자규정과 달리 공연, 취재, 취업등을 이유로 비자신청시
-
미성년자끼리는 접수불가 (성인한명이라도 포함되면 가능)
-
주민번호 뒷번호가 125, 225,325, 425로 시작되는 경우
-
위의 사항 모두 비자발급 거절사례가 됩니다.
- 중국 입출국 심사때와 호텔투숙시에만 필요하고 여권에 스템프로 받는 비자가 아니라 별도의 용지에 받다보니 일정중에 간혹 가벼운 종이로 여겨서 버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.
-
중요한 비자를 잠깐의 실수로 분실했을때는 너무도 번거로운일로 그 댓가를 치르게 됩니다.
- 경찰서에 분실신고도 해야하고 출입국 사무실에 가서 출국비자를 받아야 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1주일이상 걸릴수도 있습니다.
-
중국 입국시에는 비자사본을 출국시에는 원본을 제출할 중요한 서류입니다.
-
최대한 잘 보관하는 방법으로 신청대표자 께서는 비자발급후에 입국도장이 찍힌 페이지 즉, 비자번호, 명단리스트를 미리 휴대폰사진으로 찍어두시길 바랍니다.
-
접히는 종이라해서 여권안에 억지로 넣지마시고 스템프부분이 접히지 않고 눈에 띄게 크리어화일에 깨끗이 보관하신다면
분실예방에 도움이 되겠습니다.
- 비자신청국가와 목적에 따라 구비서류.절차.비용이 다릅니다.
-
대사관비자>
필요서류접수(방문,퀵,빠른우편등-고객부담)→missvisa 접수.서류작성→대사관발급신청(소요기간체크)→비자발급(방문,퀵,빠른우편등으로 전달-고객부담)
-
별지비자>
여권사본+온라인신청서접수(이메일,팩스,카톡등)→missvisa 접수.서류작성→대사관발급신청(비자유효기간체크)→비자발급(방문,퀵,빠른우편등으로 전달-고객부담)
-
도착비자>
필요서류접수(이메일,팩스,카톡, 원본은 우편)→missvisa 접수.서류작성→대사관발급신청→입국승인서발급→입국승인서와 안내문을 이메일로 전송
-
e(전자)비자>
필요서류접수,전자비자신청서(이메일,팩스,카톡등)→missvisa 접수.서류작성→대사관발급신청→전자비자발급→이메일로 전송
- 그렇습니다.
-
회사직인에 별모양이 들어있는 유한공사급 이상인 경우, 또는 국가기관 발행이어야 합니다.
-
회사레터지 상단이나 하단에 회사상호, 로고, 주소, 전화번호등이 들어가있는 양식용지에 작성 해야 합니다.
-
초청받는분의 여권상의 영문이름, 여권번호, 생년월일이 필수로 기재 되어야 합니다.
-
비자종류, 초청일정 (복수일 경우 2개이상작성) 방문목적등이 기재 되어야 합니다.
-
상용목적은 기본적으로 신청인이 준비하는것이 원칙이나 구비하기 어려우신분은 별도 문의 해주세요.
- 사이즈 : 가로 3.5cm 세로 4.5cm
-
얼굴윤곽이 뚜렷이 나와야 함.
-
안경착용금지(중국비자)
-
시선은 정면
-
반드시 두 귀가 나와야 함(여성 머리로 귀를 가리면 안됨)
-
액세서리 착용금지
-
흰색바탕
-
얼굴과 사진테두리 사이에 여백이 있어야 함.
-
일반적으로 안경은 투명하여 얼굴윤곽에 영향을 주지 않는 일상 착용이면 가능하나, 중국이 최근 강화하고 있음
-
액세서리나 머플러 등도 얼굴윤곽에 영향을 주지 않는 일상용이면 가능하나 거절 사유가 될 수 있음
-
뽀샵하지 마십시요!!. 면접용이 아니라 입국심사용입니다,